┖ ⍟ IT 여행

새로고침 단축키와 캐시삭제 단축키 차이점 총정리

오늘은 캐시 삭제하고 내가 처음 방문한 거처럼 웹사이트를 새로고침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새로고침-캐시삭제-새로고침-단축키-차이

 1. 캐시삭제 새로고침이 필요한 경우

이게 필요한 경우는  보통 2가지 인데

 

#1 여행사, 호텔 , 항공권 예약 할때,

내가 접근한 이력 (쿠키) 혹은 캐시 등이 있으니까

거기서 맞춤형 상품이라던가, 아니면 더 최지가를 안보여줄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캐시를 삭제하고 새로고침을 하면 내가 처음 방문한 사용자처럼 사이트를 다시 불러올 수가 있습니다. 

 

#2 회사에서 개발자가 개발후 확인해보라고 할때.

내가 요청한 부분이 수정이 안되었는데 개발자는 수정했다고 캐시를 삭제하고 다시 해보라고 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캐시삭제 새로고침'을 하면 개발자가 수정 배포한 부분을 바로 다시 확인 할수 있습니다. 

 2. 캐시삭제 새로고침 단축키는 총 3개

#1. 첫번째 방법 : ctrl + shift + r

#2. 두번째 방법 : shift + F5

#3. 세번째 방법 : ctrl + F5

 

 3. 그럼 F5 (일반 새로고침??) 뭘까? 

이건 캐시는 그대로 있는데 다시 웹사이트만 불러오는 단축키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내가 입력했던 검색, 내 정보 등을 적다가 다시 새로고침하면 그러한 기록들은 웹에서 이미 가지고 있는 겉에 화면만 새로고침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4. 캐시삭제 새로고침 필요할까?

위에서 처음에 언급한 2가지 상황 #1 여행, 숙박, 항공 등 에서도 요긴하게 쓰이고

#2. 간혹 초급 개발자들이 캐시삭제하고 보라고 하면서 브라우저 -> 옵션 -> 고급 -> 캐시삭제 등 이런 메뉴얼로 알려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개발은 할줄 알아도, 브라우저는 쓸줄 모르는거죠 ^^;;)

 

그럴 때 한방 먹여주는게 shift + F5 딱! 해주면 됩니다 ㅎㅎ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