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야슐랭가이드

[제주애월] 제주나기 : 인생 장어덮밥 추천!

제주의 뻔한 횟집

가격만 비싸고 맛은 없는 식당들에 지치셨나요?

 

제주 애월에 갔다가 발견한 인생 장어덮밥집 공유드립니다. 

참고로 저의 인생 장어덮밥집 4대 천왕은 아래와 같은데요.

후... 5대천왕으로 이번에 제주도 애월에 위치한 '제주나기'도 추가되었습니다 ㅎㅎ

 

1. 부산 광안리 '고옥'

2. 부산 해운대 '해목'

3. 서울 반포 마루심

4. 서울 강남 송강

 

그럼 야슐랭가이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리뷰에 앞서서 

애월 사람없고 오션뷰에 넓은 카페 찾고 계시다면 아래 카페도 공유드립니다.

애월에 숨은 카페 노을리 강추!입니다. 여기가면 같이 간 사람들한테 칭찬받을거에요 ㅎㅎ 

▼ 애월 카페 리뷰

 

제주 애월 카페 노을리: 노트북 가능하며 조용한 오션뷰 인생카페

최근에 이렇다할 맛집이나 카페가 없어서 포스팅을 못하고 있었다. 제주도 애월 카페거리의 특유의 시끌벅적한 시장 느낌의 카페, 식당들에 지쳤었는데. 애월 카페거리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정

seoul-nba.tistory.com

 

 

 

애월-장어덮밥

 

제주도 완벽한? 관광회된 애월에 지쳐있었던...저는...

맛집 찾아 삼만리였는데...

(와 참고로 애월에 중국인 너무 많더라고요 ㅠㅠ)

 

그중에 눈에 들어온 민물장어 덮밥집 제주나기 였습니다. 

히즈마부시라고도 하는데,

히츠마부시란 나고야의 명물 음식 장어덮밥으로 따뜻한 밥 위에 장어구이를 잘게 썰어 올린 음식입니다. 

일단 위치는 제주나기는 애월읍 구엄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약간 번화가에서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그래도 택시나 대중교통으로 15분 컷이지 그렇게 부담되는 거리는 아니에요.

 

애월-장어덮밥

 

길가다가 상당히 어중간한 위치에 하얀색 단독주택으로 떢하니 자리 잡고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잘 보고 가셔야돼요 ^^

 

제주나기
 
 
입구 들어가면 주인장 어머니 같은 분이 계시는데
상당히 친절하십니다. 
 
제주나기

 

내부 인테리어는

화이트 톤과 우드톤으로 편안하고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그리고 장어집 가면 장어 특유의 비린내가 나는데,

여기는 그런거 없었습니다. 

 

작은 룸 형태의 방들이 나눠져있어

조용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장어덮밥

 

 

대망의 가격...

장어덮밥집ㅎㅎ 가격은 왜 항상 이렇게 비싼걸까요 ㅠㅠ

저는 특 (4만7천원) 먹었는데, 친구는 일반 (3만4천원) 을 시켜서 먹었습니다. 

그런데 가격 부담이 되시는 분은 아나고 (바다장어) 덮밥을 먹어도 괜찮을거 같았습니다. 

먹어보진 안했지만, 음식이 정갈하고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나고 덮밥도 맛있을거 같은 추측이...드네요ㅎㅎ 

 

제주나기-가격제주나기-메뉴표

 

맥주 카스 하나 시켰는데, 아래처럼 스낵 조금을 줍니다.

그리고 히츠마부시 (장어덮밥) 시키면 기본적으로 일본식 계란찜이 나옵니다. 

계란찜 이게 또 엄청 부드러워서

무슨 푸딩같아서 한순간에 다먹는 신기한 현상?을 경험하실 수 있을거에요.ㅎ

 

애월-히츠마부시

 

 

제주도 장어덮밥 제주나기 한상 차림 구성입니다. 

일본식 장어덮밥 집을 가면 항상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아래처럼 보여주는데,

 

✔️히츠마부시 맛있게 먹는 방법

우선 나무주걱으로 밥그릇에 담긴 음식을 4등분 한다!

처음은, 장어와 밥만 그 자체 본연의 맛으로 먹는다

두번은, 김, 와사비, 깻잎 등을 넣어 비벼 먹고,

세번은, 가쓰오다시로 우린 국물을 부어 말아서 먹으며

네번은, 지금까지 먹어본 방법 중 가장 맛있는 방법으로 먹는다

저는 저런거 다 필요없고 그냥 바로 김이랑 와사비 넣어서 먹습니다.

그게 저는 제일 맛있더라고요 ?ㅎㅎ

 

애월-장어덮밥

 

숯불 향이 진하게 밴 통통한 장어는

장어 특유의 비린내가 전혀 없고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감칠맛 가득한 깔끔한 가정식 장어 덮밥이었고,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장어살이 조금더 탱글탱글하면 좋았을거 같아요.

조금 너무 부드러워서 입에 넣으면 바로 녹는 느낌이었습니다. 

제주도-장어덮밥

 

후식 디저트는 수제로 만든 감귤 푸딩이 있습니다. 

마지막에 약간 느끼함이 남아있을 수도있는데,

이걸 마지막으로 먹으면 느끼함이 싹 씻어지는 궁합이 좋은 디저트였습니다. 

 

히츠마부시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주차공간도 10대 이상으로 넉넉했어요

일주도로 중간에 가게로 들어가는 초입로가 나오다보니 놓칠 수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잘 보고 가셔야 합니다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구엄동1길 7 제주나기
- 영업시간 11:00 - 22: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라스트오더 14:00, 21:00
- 매주 수요일 휴무
- 전화번호: 0507-1480-9923

노가드 총평

- 가기전에 고민하게되는 사악한 가격...(한그릇 3만원 이상이니)그럼에도 불구하고 원래 이건 서울에서도 이 가격이라 나쁘진 않은거 같습니다.- 맛은 보장합니다. 사장님 친절하고 양도 푸짐함.

- 제주도 회에 질리셨다면 육지에서 공수해오는 민물장어덮밥 강추입니다. 

-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그럼 다들 맛있는 식도락 여행 되세요~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