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야슐랭가이드

[학동/언주] 피에라 Fiera : 캐쥬얼다이닝 찐맛집 리뷰/후기

안녕하세요. 야슐랭가이드 1번째 맛집은 강남 학동/언주에 위치한 Fiera "피에라" 입니다. 

 

삼성동은 지루하고, 그렇다고 선릉 쪽에는 적당한 맛집이 없고, 압구정, 신사로 넘어가자 하니 사람이 많은 게 싫어서 검색을 하고 또 하고 찾아낸 맛집!입니다.

저만 알고 싶어 포스팅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합니다. ^^


< 목차 >

1. Fiera (피에라) 추천 이유

2. Fiera (피에라) 내부 사진

3. Fiera (피에라) 위치/운영시간

4. Fiera (피에라) 총평

언주/학동역 피에라(Fiera) 전경

 

 1. Fiera (피에라) 추천이유

음식점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가격대비 맛이다. 맛! (우린 언제나 가성비에 목마르다!!)

일단 맛이 평타 이상이다. (평타 이상이라기보다 맛있다 상중하 중에 상임)

가격 또한 강남 한복판에서 이 가격대에 이런 파스타 맛을 낼 수 있는 집이 았다고? 하면

난 사실 모르겠다. 없는 거 같다. 

주변 압구정, 강남 근처 가격만 비싸고 기성품처럼 맛도 똑같은 그런 파스타 같지 않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가격 또한 착하다. 

 

트러플 크림파스타(1만7천원), 봉골레 파스타 (1만 5천 원), 그리고 프렌치 어니언 수프(1만1천원) 주문했다.

트러플 크림파스타는 애초에 트러플이 들어가면 맛이 없을 수 없기 때문에, 솔직히 이야기하면

맛은 있었는데, 다른 데서도 먹을 수 있는 그런 맛! 그런데 가격이 다른 곳에선 1.5 ~ 2.5 사이기 때문에 일단 굿! 그리고 양도 괜찮았다.

 

그리고 봉골레 파스타는.. 음!

맛있다. 뭔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봉골레에 들어간 모시조개? 도 깨끗하고,

면도 그 특유의 생면 비린내라고 해야 하나 그런 게 나지 않고 깔끔했다.   

 

(좌) 트러플크림파스타 (우)봉골레파스타

 

그리고 프렌치 어니언  수프...

사실 둘이 갔는데, 나는 크게 나와서 좀 나눠 먹을 수 있을지 알고 하나를 시켰는데 손바닥 만한 그릇에 하나만 나오는 것이었다.

애피타이져로 혼자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는데, 나눠먹기에는 민망한 양이었다.

 

그런데 주방장님이 당황한 나를 눈치를 채셨는지,

원래 하나 나오는 건데... 서비스로 하나를 준다고... 해서 하나를 더 받았다. 감사합니다 쉡!

 

그런데 이건 거짓말이 아니고 국내에 프렌치 어니언 수프를 파는 곳도 잘 없고,

최근에 파리를 다녀왔는데 거기서 먹은 어니언 수프보다 맛있었다.

 

그렇다. 여긴 어니언 수프가 시그니쳐다! (내가 정했다, 아니 시그니쳐여야만 한다...)

서울에 어니언 수프를 이렇게 맛이게 하는 곳이 또 어디 있단 말인가...;;  

무튼 파리 생각하면서 맛있게 싹 다 비었다. 

 

감격하며 먹었던 프렌이 어니언 스프

 

메뉴는 더 있는데 애피타이저와 파스타, 그리고 피자만 찍어왔다. 

 

가격이 좋다.

가격이 좋은 게 내부 규모가 생각보다 크진 않다. 그렇다 보니 가격이 또 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부공간이 크면 임대료가 많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음식 값을 올려 그것을 충당해야 할 텐데, 

내부 공간이 아담하다 보니 딱 적당한? 가격 책정이지 않나?

 

셰프님이 욕심부리지 않는 정직한? 그런 느낌이 들었다. 

 

메뉴

 

예약!! 네이버 예약이 가능하다.

이거 요즘 중요하다. 난 요즘 네이버 예약 안되면 일단 웬만하면 안 간다.

 

요즘 캐치테이블, 테이블링 등 다운받아서 하나씩 검색하면서 예약하기 상당히 귀찮은데,

네이버 예약이 가능하니. 이건 뭐 추천 안 할 수가 없다. 

 

 2. Fiera (피에라) 내부 사진

내부는 4명 2팀, 2명 4팀 정도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다.

밖으로는 야외석이 있어 4명 1팀, 2명 1팀이 앉을 수 있다.

 

외부가 작긴 하지만 그래도 날씨 좋은 날에 밖에 앉아도 좋을 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 언주/학동 자체 사람이 많지도 않고 길가지만 분위기를 즐기기에는 충분할 거 같았다.

약간 오버하면 외국 유럽 골목상권에 있는 그런데 음식 잘하는 그런 다이닝 식당 같은 느낌이 들었다.

 

내부사진

 

 3. Fiera (피에라) 위치/운영시간

언주역에서 도보로 남자 걸음 4~5분, 여자 걸음 5~7분 정도 걸린다. 

그런데 가는 길도 직진하다가 한번 꺾으면 되어서 어렵지 않고, 경사가 있거나 그렇지 않아 도보로 가기 충분히 편하다. 

 

피에라 언주역에서 가는길

 

아쉽지만, 주차는 못하다. 

퀄리티 있는 요리, 합리적인 가격, 네이버 예약 가능, 친절한 서버에 주차까지 기대하면 당신은 욕심쟁이다.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 605 1층 5호

운영시간 : 월~금 (11:00 ~ 24: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토(17:00 ~ 24:00) , 일 (휴무) 

 

 4. Fiera (피에라) 총평

노가드로 총평 남기자면, 

커플 데이트로 부담없이 가기 좋고,

첫 소개팅자리로는 공간이 좀 작아 2번째 애프터 소개팅으로 가보면 좋을 거 같다. 

 

그리고 좀 더 찾아보았는데 셰프님이 젋으신거같은데, 

미국 유명 CIA (요리학교) 출신이라고 하시더라. 그래서 음식이 다들 맛이 있었나 보다. 

 

나만 알고 있으려고 했는데... 

 

이미 3번이나 가서..ㅎㅎ 

공개해도 되지 않나 해서 공개한다. 

 

별점은 5점 만점에 4.5점!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loading